국제결혼 중개업현황 (2024년 12월말 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본문
■ 국제결혼!! 이것만 알고 있으면 안전합니다.
많은 국제결혼 중개업체가 있지만, 진심으로 신랑과 신부를 맺어주고 잘살 수 있도록 돌봐주는 업체가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국제결혼의 시작은 어떤 업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80%는 성공을 보장하고 시작할 수도 80%는 실패를 안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이것만 알고 피하면 그래도 안전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교제결혼 VS 속성결혼
현지에서 다양한 신부들을 직접 만나 꼼꼼하게 배우자를 결정하고, 장인·장모도 직접 면담한 후 교제하는 방법이 안전합니다.
2. TOPIK VS 이수증
신랑, 신부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120시간 이수가 아닌 TOPIK 시험은 부부간에 한국어 소통이 가능합니다. (한국어 120시간 이수로는 한국어로 대화 불가능, 최소 토픽 2급은 되어야 가능)
3. 직영 기숙사 VS 위탁 기숙사
신부들의 정기교육, 생활모습 등 기숙사에 관련한 내용을 영상으로 여과 없이 보여주면 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기숙사, 그게 아니면 대부분 위탁 기숙사입니다.
4. 사후관리팀 있다 VS 없다
결혼생활에서 언어와 문화가 다름으로 발생하는 오해와 갈등 해결은 매우 중요하지만, 대다수 업체가 신부입국 후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이 현실.
사후관리팀이 있다면 얼마나 잘 운영이 되고 있는지 투명한 공개가 가능한지도 필수확인.
5. 검증 있다 VS 없다
검증이 있다면 영상 또는 통계를 통한 투명한 공개 가능. 그게 아니면 모두 허위.
6. 단독업체 VS 에이전시
에이전시는 다수의 여러 업체를 상대합니다. 관리소홀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절대, 국제결혼을 만만하게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큰코 다칩니다.
첨부파일
- 1. 24.12월말 기준 결혼중개업체 공시 현황_국제.pdf (475.9K) 7회 다운로드 | DATE : 2025-02-09 14:19:15